[취재요청] ‘사기꾼 최규선과 사우디아라비아 왕자’의 관계 규명 촉구 기자회견 - 기업사냥꾼 최규선과 ... | 조회 : 273 |
작성자 : 약탈경제반대행동 | 작성일 : 2018/01/10 |
기업사냥꾼 최규선과 알 왈리드 왕자는 동업자인가? □ 일 시 : 2017년 5월 25일(목) 오전 11시 □ 장 소 : 주한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관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26길 37) □ 주 최 : 한국노동조합총연맹 /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썬코어 노동조합 / 약탈경제반대행동(무순)
1. 시민사회 발전과 공정보도를 위한 귀 언론, 방송사와 기자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이미 알려진대로, 최규선으로 인해 유아이에너지, 현대피엔씨 등 건실한 회사들이 도산했고, 지금 현재도 썬코어, 썬텍, 도담시스템스의 수많은 노동자들은 일자리를 잃었고 주주들은 재산상 손해를 입었습니다. 그런데, 최규선 스스로도 여러 차례 밝혔고, 언론 보도에서도 사우디 아라비아의 왕자 알 왈리드는 그와 ‘동업자’ 관계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최규선의 불법적인 기업 인수와 경영 비리에 대해 왕자 알 왈리드도 책임이 큰 것입니다. 우리 또한 최규선과 왕자 알 왈리드의 관계 대해 강한 의혹이 있으며, 이 의혹 규명을 위하여 주한 사우디 아라비아 대사에게 면담 요청 공문을 발송한 바 있습니다. 공문에서 밝힌 의혹 규명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 음> 첫째, 사우디아라비아는 알 왈리드 왕자가 썬코어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지, 썬코어와 제다이코노미컴퍼니, 도담시스템즈와 KBW 합작법인 그리고 이 합작법인의 사우디아라비아 국방부와의 계약이 사실인지,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둘째, 알 왈리드왕자와 칼리드 왕자가 최규선, 그리고 썬코어 등의 경영과 무관하다면, 왜 사우디아라비아 왕자들과 그들의 회사 이름이 한국의 언론에 오르내리고, 사기꾼 최규선이 귀 국의 왕자들과 국방부를 언급하며 귀국의 명예와 신뢰도를 실추시키는 중에도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는지, 그 이유를 소상히 밝혀 주십시오.
셋째, 사우디아라비아는 썬코어와 같은 건실한 기업들이 도산하고, 선량한 소액주주들과 노동자들의 생계를 파탄지경에 이르게 한 법적, 도의적 책임을 어떻게 질지, 밝혀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사우디정부의 비전 2030정책 추진의 핵심 인사인 카림이타니가 썬코어 경영지배인임을 확인하고, 만일 사실이라면 부실경영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당장 경영에서 당장 손을 떼고 한국에서 철수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3. 이상의 의혹규명과 주한 사우디 아라비아 대사 면담을 위한 기자회견을 5월 25일(목) 오전 11시 사우디 아라비아 대사관 앞에서 개최하오니 귀 언론의 비상한 관심과 취재를 바랍니다.(끝)
2017년 5월 24일(수)
한국노동조합총연맹 /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썬코어 노동조합 / 약탈경제반대행동(무순) |